본문 바로가기

-⊙ 컴퓨터 ⊙-/※ Macintosh

[MAC]아이맥 메모리 교체

[가격]
요즘 메모리 가격이 아주 참~ 하더군요 (2011.11.7)
시세가 배송비포함 45,000에 8기가를 구입 할 수가 있더군요 
지금정도면 지름신 모셔서 질러 볼만도 합니다....^^  ( 컴퓨터 부품은 한순간에 팍팍 오르기도 한답니다~ )

[차이점]
메모리를 업했다고 컴퓨터의 속도가 올라 가는건 아닙니다.
( 아니다 라고 식식하게 말하기도 좀 예매합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설명하기가 힘드네요)
속도를 올리고 싶으시다면 CPU,GPU 쪽으로 지름신을 모시기 바랍니다
그럼 어떤 경우에 차이가 날까요? 
하나의 컴퓨터에 동시에 여러 작업을 할경우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당연한거겠죠?)
메모리 점유율이 높은 프로그램을 동시에 작업을 할 경우 확실하게 차이가 납니다.
(바이러스 님하~ 도 점유율이 아주~~ 높습니다  :-)

[그래도]
메모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는 겁니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된다면....     ㅠ.ㅜ


[2011 아이맥 기준!]

애플에서 메모리 업그레이드 방법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바로가기]

자... 메뉴얼대로 따라 수건깔고...? 저렇게 하지 마시고요

그냥 책상 끝에 놓으시고 작업하세요 ...   충분히 작업 할 수 있습니다 (스크레치 줄이기 방법)
+ 드라이버로 나사 풀고 위의 검은 테이프를 당겨 메모리를 빼내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힘을 주셔야 합니다. 두손으로 확 당기지 마시고 조금씩 힘을 늘려서 당기세요)
검은 테이프를 당기면 위쪽의 사각으로된 브라켓?가 메모리를 아래로 밀게 되어 있습니다

자... 홈을 주의 해서 꼽으면 되겠죠  꼭 확인 합시다!!!  왜 안들어 가냐고 욕하지 마시고요

메모리 장착하면서 제일 많이 실수 하는게 바로 꽉 누르지 않는 겁니다. (마지막에는 힘을 너무 주지 않는 한도에서 좌우로 잠깐 움직여 주세요)
꼭 주의해서 장착해주세요! 메모리를 좌우 끝부분(원)을 손가락으로 꽉눌러 꼽으시고요 처음과 같은 깊이로 들어 갔는지 확인하세요
(위의 사진은 한개는 정상적으로 장착된거고 다른 정면(사과)쪽은 살짝 물려 있는 상태입니다)


케이스 커버 닫아주시고 부팅~ 
처음 이미지 보시면 자신의 메모리 확인 하는 방법도 있어요~~~
또는 Command + Shift + U    >  활성 상태 보기 에서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